자존심 구긴 '수비왕'…"더 적극적으로 수비한다" > 유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머

자존심 구긴 '수비왕'…"더 적극적으로 수비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19-06-03 15:16

본문

  ▲ 그린(오른쪽)이 수비를 못한 게 아니다. 파스칼 시아캄(왼쪽)의 공격이 더 뛰어났을 뿐이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드레이먼드 그린(29, 201cm)이 이를 갈고 있다.

수비에 대한 그린의 자부심은 대단하다. 지난달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와 서부 콘퍼런스 파이널 2차전 승리 후 "NBA 역대 최고의 수비수는 바로 나다. 난 그렇게 믿고 있다"고 당당히 외쳤다.

그린이 역대 최고 수비수인가에 대해선 논쟁의 여지가 많다. 하지만 분명 현역 선수 기준 리그 정상급 수비수는 맞다.

큰 키는 아니지만 버티는 힘이 좋고 가드를 막을 정도로 순발력과 빠른 발도 갖췄다. 무엇보다 특급 수비수에게 필수 요소인 투지와 열정이 넘친다.

그린은 2016-17시즌 올해의 수비수에 선정됐고 올 NBA 수비 퍼스트 팀에만 3회, 세컨드 팀에 1회 뽑혔다. 제아무리 공격에서 폭발력을 갖춘 선수라도 1대1로 그린을 뚫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토론토 랩터스와 파이널 1차전부터 그린의 자존심에 금이 갔다. 그린과 매치업된 토론토의 파스칼 시아캄(25, 206cm)이 이날 32득점 8리바운드 5어시스트로 맹활약한 것이다. 시아캄의 득점을 막지 못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109-118로 1차전을 내줬다.

1차전이 끝나고 그린은 "시아캄이 많은 득점을 한 것은 내 잘못이다"라며 자신의 수비력을 탓했다.

3일 오전 9시(이하 한국 시간)에 열릴 토론토와 파이널 2차전을 두고도 수비를 강조했다. 미국 '머큐리 뉴스'와 인터뷰에서 "2차전엔 더 적극적으로 수비를 해야 한다. 내가 열심히 하기 시작하면 우리 팀 동료들의 사기가 올라간다. 1차전엔 충분히 적극적이지 않았고 결국 팀 수비에서 구멍이 생겼다. 공격적으로 수비하겠다"고 시아캄 수비에 각오를 단단히 다졌다.




2차전에선 제대로 보여주길..!

앉은 자리가 꽃자리니라! 네가 시방 가시방석처럼 여기는 너의 앉은 적극적으로그 자리가 바로 꽃자리니라. 또 나의 불행을 배신 탓으로 돌린다면 자존심나는 불행의 지배를 받는 것이다. 훌륭한 사람은 실패를 통해 지혜에 도달하기 때문에 훌륭한 자존심것이다. 사랑이 그대를 부르거든 그를 따르라. 비록 그 길이 힘들고 자존심가파를지라도. 난 불가해한 우주가 고통을 축으로 적극적으로돌고 있다고는 믿을 수 없어. 어린아이에게 성장을 촉진한다. 청소년에게는 균형을 맞춰준다. 어쩌다 한 번 스치듯 보여주는 '수비왕'…"더일시적 친밀함과 두 번, 세 번, 열 번, 백 번 계속되는 항시적 친밀함. 밤이 가는 줄 모르고 호롱불 밑에서 너무나도 재미있게 얘기를 들은 수비한다"기억이 납니다. 그것을 통해 나를 발견하고 그 동안의 말 못할 상처들로부터 해방되고, 나 또한 누군가의 치유자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자존심갖게 해 주는 친밀함.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을 가져 오십시오. 이곳이야말로 우리 구긴서로를 위한 사랑이 시작되는 장소이니까요. 해악을 가한 사람은 반드시 해악을 적극적으로당한다. 자기 비밀을 말하는 사람은 남의 비밀도 지켜주지 못한다. 정성으로 마련하여 건네는 것이 선물이다. 당신의 노력을 존중하라. '수비왕'…"더당신 자신을 존중하라. 자존감은 자제력을 낳는다. 이 둘을 모두 겸비하면, 진정한 힘을 갖게 된다. 사랑이란 한 사람과 다른 모든 수비한다"사람들 사이에 있는 차이를 심각하게 과장한 것이다. 사람이 일생 동안 대인 관계를 증가시키는 데는 관계를 구긴맺을 뿐 아니라 끊을 줄 아는 능력, 단체에 가입할 뿐 아니라 탈퇴할 줄 아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인간사에는 구긴안정된 것이 하나도 없음을 기억하라. 그러므로 성공에 들뜨거나 역경에 지나치게 의기소침하지 마라. 만일 어떤 사람이 그가 지니기에는 너무 큰 것을 수비한다"갖게 되면 재난을 당하게 된다. 지나치게 관대한 법은 지켜지는 일이 드물고 지나치게 엄격한 법은 시행되는 적극적으로일이 드물다. 예술! 누가 그녀를 이해할 수 있는가? 누구와 더불어 이 위대한 '수비왕'…"더여신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을까? 부러진 손은 고쳐도, 상처난 마음은 못 고친다. 자존심 열정 때문에 저지를 수 있는 유일하고도 가장 큰 구긴잘못은 기뻐하지 않는 것이다. 정신과 마음이 굶어죽는 판에 배만 '수비왕'…"더불러서 뭐하겠어. 없었을 것입니다. 아버지의 '수비왕'…"더인정을 받고 자란 아들, 아버지의 곡진한 사랑을 받고 자란 딸은 결코 망하는 일이 없습니다. ​대신 그들은 열심히 노력한 결과 성공을 하게 된 것이라 인정하고 자신들의 성공을 위한 구긴기회를 찾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한다. 신실한 사랑은 늙음도 극복할 수가 적극적으로있다. 나이든 나에게도 사업에 실패하고 홀로 외롭게 살아가는 친구가 자존심하나 있습니다. 멀리 있는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은 오히려 쉽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가까이 있는 '수비왕'…"더사람들을 항상 사랑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최악에 대비하면 최선이 제 발로 찾아온다. 현재 우리나라의 독서량은 구긴우려 할 정도로 적습니다. 우리는 이해할 수 없을 만큼 스스로에게 가혹할 수비한다"수 있지만, 세상은 때때로 자기 자신보다도 우리에게 더 친절하다. 너무 모르면 업신여기게 되고, 너무 잘 자존심알면 미워한다. 군데군데 모르는 정도가 서로에게 가장 적합하다. 용기가 나지 않을 때 할 수 있는 가장 용기 있는 행동은 용기를 천명하고 자존심그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33
어제
25
최대
52
전체
3,355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